• 구독정보
  • 비료연감 구매신청

최신뉴스

홈 > 게시판 > 최신뉴스

게시판 뷰페이지
제목 팜한농, 맛있는 ‘굿타임 수박’ ... 맛도 외관도 시세도 굿
등록일 2019.5.14 작성자 관리자
첨부파일 URL 링크 바로가기

꽃가루 잘 나오고 착과력, 비대력, 상품성 탁월

 

 

 

저온기 촉성재배용 수박 시장에서 팜한농의 ‘굿타임수박’이 인기를 끌며, 수도권 도매시장 최고 경매가 낙찰이 늘고 있다.

 

아삭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‘굿타임수박’은 4~5월 출하 작형에서도 재배안정성이 높다. 함안, 의령, 고령, 부여, 논산, 익산, 음성 등 전국 수박 주산지에서 안정적인 작황이 검증됐고, 과 크기가 균일해 공동출하와 포전매매에도 유리한 것으로 확인됐다.

 

당도가 평균 12~14브릭스로 맛있는 수박으로 입소문

‘굿타임수박’은 육질이 치밀해 아삭아삭하고 당도가 평균 12~14브릭스로 높아, 주산지에서 ‘맛있는 수박’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있다. 지금까지 촉성재배용 수박은 당도가 떨어지고 육질이 무르다는 인식이 강해 시세가 낮게 형성됐다. 하지만 ‘굿타임수박’은 동일한 조건으로 재배해도 당도가 높고 식감도 우수해 더 높은 시세로 거래돼 농가소득 향상에 유리하다.

 

후기까지 세력 꾸준해 대과 생산에 유리

경남 의령군에서 농산물 공동브랜드 ‘토요애’ 로 수박을 출하하는 남태호 씨는 '앞으로 ‘굿타임수박’을 재배하는 농가가 많아질 겁니다. 대비 품종의 경우, 잎이 너무 크고 암꽃의 건너뜀 현상이 많아 문제인데, ‘굿타임수박’은 후기까지 세력이 꾸준히 잘 유지돼 저온조건에서도 7~8kg 이상의 대과 생산에 유리합니다. 배꼽이 작아 열과 발생도 적고, 잎은 두껍고 입성으로 자라 햇빛 투과량이 많고 병해충 발생도 적습니다. 공동선별을 위한 비파괴 당도 검사(기준11브릭스 이상)도 100% 통과할 정도로 당도가 높습니다. 맛있는 수박을 찾는다면 ‘굿타임수박’을 적극 권장합니다'라고 재배소감을 전했다.

 
심진아 기자
 
 
<2019년5월13일 농기자재신문 기사내용>
다음글 시진핑, 김정은 3차 방중 직후 쌀·비료 공짜로 줬다
이전글 유엔식량농업기구(FAO) 한국 협력연락사무소 개소